정비

제네시스 엔진오일 누유 수리.

stlmotors 2024. 11. 23. 12:15

토요일 아침 출근길이 -4를 가르켰는데
오후가 되니 영상 6도로 올라 그나마 일하기가 수월하다.
사무실에 햇살까지 비추니  나름 따듯하게 오전 작업을 진행 하였다.
금일 마무리된 제네시스 DH 차량은, 옆 가게 고깃집 사장님께서
중고차를 구매 해 오셔서, 성능점검 표와 상이하다고 하셔서,
KB성능보증보험 지정 업체 가셔서 점검 받으신다음에,
누유가 확인되어 보증 승인을 받은후,​

성능보증보험 지정업체에서 작업을 진행 하셔야 되는데,
굳이  여기서 수리를 진행 하셔야 겠다고 하셔서,​

KB 성능보증보험 지정업체도 아닌데,
고깃집 사장님께서 보증승인후 정비는 이곳 에서 하겠다고 하셔서,
보험사 담당자 통화후 작업 진행을 하게되었다.

아무쪼록 점검업체에서 프론트케이스 누유 있다고 하셔서,
작업진행.

해당  차량은 터보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좌우 공간은 많은데,
앞쪽 뒤쪽 공간이 부족해서
흡기매니폴더 탈거가 하기가 공간이 안나오는 차량이다.
로커암커버 탈거할려면 흡기매니폴드 탈거가 우선이기 떄문에
와이퍼 운전석 및 조수석 탈착해주고,

와이퍼 카울커버 까지 제거해준뒤,

발전기 B단자 퓨즈박스에서 제거해주고,

진공호스 탈착하면

흡기매니폴더가 탈착된다.
조수석쪽 로커암커버 탈거후.

 

운전석 로커암커버 까지 탈거한다음
겉벨트 셋트 탈착을 해야 되는데,
여기서 또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댐퍼풀리 풀려고 하니 임팩이 들어가질 않는다.
그리하여 라디에이터 위쪽 디자인커버 및 좌우

커버 탈거한 다음

라디에이터 휀 탈거후,

 

앞쪽 공간 확보후
댐퍼풀리 및 워터펌프 탈거하여 준뒤
프론트 케이스 탈거하면 이렇게 타이밍 체인이 보인다.



주행거리가 적어서
타이밍체인 및 체인가이드 상태는 괜찮아 보인다.
사진에 보다시피
발전기는 전 차주분께서 한번 교환하신것 같다.
고깃집 사장님 중고차량 잘 사오신것 같다.ㅎ
성능기록부가 올 양호 나온 차량이다 보니,
해당차량은 실린더블럭 쪽 프론트케이스 미세누유 였는데,
미세 누유도 보증 승인받아서 진행 하신거다 보니, 당분간
누유로 차량 수리비 도  지출 안되고, 좋은 보험상품 인것같다.

기존에 도포되어 있던
실리콘 본드 제거한후
새 실리콘 도포 하여 준뒤
프론트케이스 관통볼트 들 규정토크로 조여주고,
댐퍼풀리 및 워터펌프 겉벨트 셋트 장착하고
로커암커버 가스켓 좌우 및 OCV캡 좌우 교환해주고,
엔진오일 및 냉각수 주입후.
시동걸고
주행테스트 실시후.
엔진열 떨어졌을때, 냉각수 양,엔진오일양
 다시한번 체크후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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