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오시는 분 께서
차량 출고 하기전에
프론트케이스쪽에 누유가 있다고 확인좀 해달라고 하셔서 입고 되었다.
확인결과
프론트케이스 가스켓 및 하단 엔진오일팬 쪽에서
각 각 엔진오일 누유가 진행 되고 있어서,
지방으로 차량이 내려 가야된다고 하셔서,
차량 정비후 내려보내드린다고 작업 해달라고 하신다.
먼저 언더커버 탈거후
엔진오일 배출한뒤,
머플러 탈거후 , 엔진오일팬 탈착 먼저 하고, 그 다음으로,
흡기매니폴드 먼저 탈거해야 로커암커버 앞뒤를 탈착 할수있다.
점화코일 6개 및 엔진배선 옆으로 옮겨준뒤,
로커암커버 및 가스켓 탈거를 진행한후,
냉각수 배출 하고 워터펌프 까지 탈거한 뒤,
엔진마운트 탈거해준다.
엔진마운트 탈거후
공간 확보후
텐셔너 이완 시켜서 겉벨트 탈거해주고,
텐션베어링 및 아이들 베어링 1개 탈거,
프론트케이스 관통볼트 전부 탈착한뒤
프론트케이스 걷어내면,
저렇게 타이밍체인 셋트 및 체인가이드 가 보인다.
기존에 도포되어 있던 실리콘 제거한후,
프론트케이스 도 세척 진행해주고,
체인가이드 유격및 체인상태 확인후.
로커암커버 가스켓 좌우,
프론트케이스 내부 가스켓 및 오링
워터펌프 가스켓
전 크랭크축 씰 까지 교환 작업을 들어 간다.
프론트케이스 에 실리콘 도포하고,
실린더블럭 이랑 접합 시킨뒤 관통볼트 토크 체결하고,
엔진마운트 까지 조립해준 다음 차량 들어올려서
제일 처음에 탈거 해놨던, 엔진오일팬 세척 해주고
실린더블럭에 도포되어 있던 기존 실리콘 본드 제거 해준다음.
실리콘 작업후 조립 한뒤.
머플러 체결하고.
로커암 커버 좌우 및 겉벨트 조립한뒤.
엔진오일 및 냉각수 주입한후.
시동걸고 주행테스트 한 다음 마지막 으로
공기압및 냉각수 양 확인후 차량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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