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222
S350D 4 matic 차량이 입고되었다.
해당 차량은 전기형으로
v6엔진이 장착 되어 있다.
요즘 후기형은 직렬 6기통 인데,
아직까지 후기형 들은 주행거리가 많이 있는 차량들은 많이 접해 보질 못해서
어떤지는 모르겠는데 642 디젤 엔진은 몇가지 문제점 빼고는,
그중 하나는 연료 고압펌프 및 연료호스 누설이다.
(연료 고압펌프 는 디젤 전문점 사장님한테 듣기로는 가운데 축 부싱 마모가 미세하기 중심이 틀어지면 리테이너 의 틈이 벌어지면서 연료가 누설된다고 하신다.)
저번에 YOUTUBE 보니깐 크랭크축 유격 으로 리어 크랭크씰 누유가 생겨서 보링 한 차량 영상도 본적이 있다.
저번에 YOUTUBE 보니깐 크랭크축 유격 으로 리어 크랭크씰 누유가 생겨서 보링 한 차량 영상도 본적이 있다.
유로 6 타입으로 가끔식 요소수 및 nox 센서 문제도 있긴한데 , 초창기 출시된것같 요소수 펌프 쪽 히텅제어 쪽에만 문제가 있엇고 그후 에는 접해본적이 많이 없다.
차량 리프팅후 엔진 오일 배출후
엔진오일필터 교환해 준다.
오일필터 커버가 플라스틱 이어서 너무 과한토크 는 변형을 일으킬수 있으므로
규정토크 체결해 주고.
오일필터 조립후
에어크리너 교환 할려고 보니,
에어크리너 가 너무 지저분 하다. 교환하신지 오래 되신것 같다 보통 엔진오일 2번 교환할때 1번 교환하는데, 그 이상 주행한것 같다.
에어크리너 의 역활은
엔진에는 공기가 들어가지 못하면 엔진은 작동하지 않는다.
엔진의 연소실에 흡입되는 공기를 필터링하여 먼지, 이물질들을 걸러내어 상대적으로 깨끗한 공기가 연소실로 들어가게 한다.
행스트 제품으로 좌우 장착 해주고,
관통볼트 또한 플라스틱 이어서 너무 과하게 조이면 나사산 손상이 될 수 있어 ,
주의를 요한다.
마지막 으로 맵센서 배선까지 장착하여 준뒤,
엔진오일 쉘 울트라 힐릭스 5w30 엔진오일 주입후
시동걸고 하단 오일팬 코크 및 오일필터쪽 엔진오일 누유 확인후
언더커버 및 디잔인 커버 장착후 차량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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