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에 보니 가계 근처 2군데 상가가 또 임차인이 빠지고
공실상태가 된걸 보았다.
요즘 자영업자가 느끼는 경기체감은 정말 추운것같다.
악순환의 반복인것 같다. 영세한 자영업자들이 채용을 안하니,
창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창업후 기존 자영업자들과 경쟁을 하고, 거기서 못버티면, 쓰러지고,
자유경제 체제 에서는 당연한 일이다.
개인적으로는 앞으로도 나뻐지면 나뻐졌지 좋아질것 같지는 않다.
잘 준비 하자 . 준비된 자만이 도태되지 않고 살아날수 있는 세상인것 같다.
넥스트 스파크 차량이 입괴되었다.
헤드가스켓쪽 누유로 인해,
작업 일정 예약 잡고 입고.
기존 스파크 차량은 4기통 인데,
더 넥스트 스파크 부터는 3기통으로 엔진이 바뀐것 같다.
쉐보레 차량들을 많이 접해보지 않다보니,
엔진 배기량 바뀐것도 요번에 알았다.
기아 레이 올뉴모닝도 3기통 인데 캐스퍼는 아직까지 한번도 입고된적이 없기에
어떤 엔진을 쓰는지 모르겠다.
어떠한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엔진오일 교환하는 차량들보면 헤드가스켓 쪽에서 엔진오일 누유가 종종 보인다.
로커암커버 및 프론트케이스 .,
타이밍 체인 탈거 하고,
실린더헤드 관통볼트 풀어준뒤,
실린더 헤드를 들어 낸다.
연소실 상태는 매우 깨끗하다.
실린더 내벽 스크레치도 없고
엔진오일 교환 관리 를 잘하신것 같다.
실린더헤드 쪽 흡 배기 밸브 또한 카본찌꺼기 없이
꺠끗한 상태이다.
실린더헤드 면 세척 해주고, 면에 붙은 이물질 제거한후
헤드 조립 준비를 해준다.
정품 실린더헤드 가스켓 및 실린더 헤드볼트 1대분 주문해서
교환 해준뒤 , 프론트케이스 에 장착되어 있던 전 크랭크축 씰도
교환 해주고, 타이밍 체인 정렬후 엔진 돌려보고 한번더 정렬상태 확인후
실리콘 도포후 장착해준다.
엔진 제일 위쪽에 있는 로커암커버 가스켓 및
진공펌프 가스켓 까지 교환해준뒤,
엔진조립 마무리 해주고,
앞 브레이크패드 마모가 많이 되어 있어서
앞 브레이크 패드 도 교환 해준뒤,
차량 시동걸고 마무리 점검후 주행테스트 실시후
엔진 열 다식힌후 냉각수 보충 후 차량 출고.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W204 로워암 스트럿암 2번째 . (0) | 2024.11.19 |
---|---|
W204 로워암 스트럿암 교환 (0) | 2024.11.18 |
W222 S클래스 엔진오일 및 배터리 교환 (1) | 2024.11.17 |
투싼TL, 프론트케이스 래더프레임 누유 . (0) | 2024.11.17 |
레이 엔진오일 누유 헤드가스켓, 래더프레임 작업 (0) | 2024.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