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다.
엔진오일 누유로 인해
점검 해보니 실린더헤드가스켓 누유가 확인되어,
작업 진행에 들어간다.
요즘 하이브리드가 대세 인것 같다. 엔진오일 교환하러 오시는 차주분들 보면 예전에는 10프로 미만 이었던것
같은데 요즘은 20~30 프로 정도는 하이브리드 차량인것 같다.
독일차 중에서는 x3 하이브리드, glc300 하이브리드 차량이 유독 많이 입고되었다.
물론 현대 랑 독일 제조사 하이브리드 방식은 틀리지만 어떤게 좋다고 는 솔직히
모르겠다. 하지만 연비 면에서는 확실히 가솔린보다는 좋은것 같다.
하이브리드 차량 이다 보니, 작업 안전상 고전압 해제후 작업 진행에 들어간다.
존 가솔린 및 lpg 차량보다 확실히 손이 많이간것 같다. 많이 했다
생각했는데도 보면 별로 진전이 없다.
에어크리너 및 덕트 , 로커암 커버 탈거후에,
엔진배선들 탈거후 옆으로 이동시킨뒤,
연료호스 및 퍼지라인 진공호스 탈거 해주고,
수냉식 발전기 쪽 커넥터 및 냉각라인 탈거후에,
흡기 매니폴더 탈거를 진행한다.
고접압 케이블및 고전압 쪽 냉각라인 때문에 흡기매니폴더,
탈거 공간이 넉넉치 않아서,
스로틀바디 탈거후에 각 각 탈거하였다.
작업 편의상 스로틀바디 포함해서 일체형으로 들어낼려고 했으나,
도전히 공간이 안나와서 각각 탈거 한다음.
써머스텟 하우징 탈거 하기 위해 각종 냉각 수 호스들을 탈거해준다.
써머스텟 하우징에 상부 및 하부 호스 히터코어 호스 등 해서 총 6개가 장착된다.
전부 탈거해준뒤.

차량 리프팅후 댐퍼풀리 및 워터펌프 풀리, 텐션베어링 2개 탈거후
프론트케이스 관통볼트 뺴준뒤 프론트케이스 탈거.
여기까지 하는데도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렸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작업 마무리 하고 내일 마저 실린더헤드 탈거후 헤드가스켓 교환 작업 진행 들어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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