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s 400d 차량이 입고되었다.
예전 부터 오시던 분 이셨는데 요번에 차량을 새로 구매하시면서,
엔진오일 교환 해달라고 하셔서 부품 준비후에 차량리프팅후 엔진오일 배출을
시작 한다.
기존 w218 차량들은 250d 차량들 보면 에어 쇼바가 없는 타입 이 많을걸로 기억
하고 있다. 350 가솔린 차량부터 앞뒤 에어 쇼바 인것 으로 알고 있는데
요번 신차들은 기본적으로 다 에어쇼바 가 장착되어 나오는것 같다
w222 바디 이후 부터 벤츠 에어쇼바 내구력이 상당히 좋아진것 같다.
예전 w221 차량만 하더라도 일정 기간이나 주행거리가 되면
항상 에어쇼바 관련 계통이 문제 이기는 했다.
도심속에서 쇼바 문제면 상관 없는데,
장거리 여행가서 쇼바 문제 생기면 ...
정확한 엔진오일양 확인을 위해 비커에다가 엔진오일
받아으면서 엔진오일양 확인후
엔진오일 필터, 에어크리너, 하단 엔진오일 코크 까지 같이 준비해준다.
엔진 배기량에 비해 에어크리너 는 하나만 들어간다.
여담으로 7년전 가계오픈했을당시 만 하더라도,
오일필터 및 에어크리너 에프터 제품이 만필터 또는 행스트 밖에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요즘은 정말 많은 에프터 제품이 나오는것 같다.
가격도 천차만별 이지만, 들어보지 못한 제조사 꺼 쓰느니, 조금 더 금액 주고
그래도 오랫동안 지속되온 제조사 제품 쓰는게 낳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예전 벤츠 서비스 센터 근무 당시 오일 딥스틱 게이지가 있어서,
차량 리프트 에 안올리고 석션으로 땡기는 방식으로 엔진오일 교환을
진행해서 상당히 시간이 빨랐는데, 요즘 차들은 딥스틱 게이지가 없어,
서비스센터 에서도 엔진오일 교환시간이 많이 늘어났다고 한다.
마지막 으로 엔진오일 C2/C3 등급으로 엔진오일 주입하여주고,
시동걸고 엔진오일 코크 및 오일필터 쪽 누유 있는지 확인한후
언더커버 체결후
계기판 리셋 및 엔진오일 양 확인후 출고 한다.
주행거리가 낮아서 그런지,
디젤차 치고는 확실히 배기량이 커서 그런지 실내안에 있으면
가솔린 인가 싶을 정도로 엔진소음이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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